본문 바로가기
일상/일기

[회고] 2020년을 되돌아보며

by graygreat 2021. 1. 1.
728x90
반응형

2020년에는 많은 일이 있었다. 하나씩 생각해보자

 

군대

  • 군대에 있는 동안 코로나가 터졌다. 휴가 다음 날 국방부 휴가 통제가 내려져 나는 다행히도 말전 휴가를 나올 수 있었다. 정말 운이 좋았다.
  • 공가를 받고 격리 2주를 하니 전역이 다가왔다. 내가 전역을 할 수 있을 줄 몰랐다. 그렇게 4월에 전역을 했다.

 

공부

  • 이것저것 한다고 했으나 뭔가 잘 된건 없다. 하나를 잡고 제대로 해야 된다.
  • Spring Boot 강좌를 들었다.
  • 우아한 테크 코스 프리코스 한다고 Java 공부를 하였다.
  • 가짜 연구소 하면서 딥러닝을 공부하였다.
  • 토익을 하였으나 다시 쳐야 한다. (목표 850)

 

프로젝트

 

학교

  • 6전공 18학점을 들었다. 생각보다 너무 힘듦.
  • 그래도 꾸역꾸역 하다 보니 종강했다.
  • 전역 후 첫 복학 하기에 4.42 학점을 받았다. 열심히 살았는데 좋은 결과를 얻었다.

 

대외활동

  • SW 마에스트로에 지원했으나 2차 코딩 테스트에서 떨어졌다.
  • 우아한 테크 코스에 지원 했으나 최종 코딩테스트에서 떨어졌다.
  • 가짜연구소 튜토리얼팀 1기로 활동하여 마스크 탐지, 코로나 확진자 수 예측 프로젝트 2개를 진행하였다.

 

생활

  • 전역을 하고 수원에서 자취를 함.
  • 친구들 만나는 횟수가 군대 가기 전이랑 확실히 달라졌다. 코로나 영향도 있는 듯.
  • 서윤이, 윤혁이를 13년 만에 봤다.

 

경제

  • 전역하고 열심히 김치찌개 집에서 알바 했음.
  • 학교에서 써트도 함.
  • 주식 시작해서 55퍼센트 수익으로 2020년 마무리함.
  • 부모님한테 용돈 안 받으려고 했는데 학생 때는 받아야 한다는 것을 느낌.

 

건강

  • 군대에 있어서 몸이 좀 좋아졌는데 금방 없어졌다.
  • 전역하고 한달정도 크로스핏 함.
  • 복싱 시작했는데, 바쁜 핑계로 많이 못 가서 별 소득 없이 끝남.
  • 그 이후로 운동 안 함. (코로나 때문)

 

후회

  • 하나의 기술만 파서 그것만 했어야 했다. 이것저것 하니 남는 게 없네...
  • 군대에서 영어 공부만 했었어도 좋았을 거 같다. 영어 잘하고 싶다.
  • 우테코 프리코스 좀 더 열심히 했어야 했다. 학교 프로젝트 때문에 온전히 투자하지 못해서 떨어진 것 같다.
  • 시간 날 때마다 여행 좀 갈 걸 그랬다. 여행을 좋아하진 않는데, 코로나 시대가 오니까 너무 가고 싶다.

 

잘한 것

  • 학점 잘 받아서 1등? 한 것 같다. 등록금 면제
  • 주식 시작해서 쓴 만큼 번 것 같다.
  • 짠돌이 마인드를 가지게 돼서 돈에 대한 소중함을 얻게 됐다.
  • 나름 이것저것 하려고 찾아다닌 것 같다.

 

앞으로는?

  • AI를 할 것인지, 백엔드를 할 것인지 빨리 정해야 한다.
  • 토익 빨리 따야겠다.
  • 정보처리기사 합격해야 한다.
  • 방학 때 토익이랑 정처기 하면서 알고리즘 공부 하기
  • 취업 성공 or 대학원 컨택 성공
  • 취업을 한다면 IT 대기업에 가는 것
  • 대학원 간다면 카이스트, 포스텍, 지스트, 유니스트, 고대 가는 것
  • 이번 연도 주식은 30퍼 이상 유지하기
반응형

'일상 > 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계획] 2021년 겨울 방학 계획  (0) 2021.01.02
[버킷리스트] 2021년 버킷리스트  (0) 2021.01.01
[일기] 군대  (0) 2019.03.28
[일기] 새로운 2018년  (0) 2017.12.31
[일기] 융합보안학과  (0) 2017.11.15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