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구조체 연습
#include <stdio.h> #include <stdlib.h> #include <time.h> // 구조체 선언 typedef struct Pokemon{ char name[20]; char type[20]; int hp; } Pokemon; // 이름, 타입, 체력을 저장하는 함수 void init(Pokemon *pokemon){ printf("이름 : "); scanf("%s", pokemon->name); printf("타입 : "); scanf("%s", pokemon->type); pokemon->hp = rand() % 100; } int main(){ Pokemon *arr; int i, num; srand((unsigned)time(NULL)); printf("포켓몬볼 개수 : "); scanf("%d", &num); arr = (Pokemon *)malloc(sizeof(Pokemon) * num); // 포켓몬볼 개수만큼 동적할당 for(i = 0; i < num; i++) init(&arr[i]); for(i = 0; i < num; i++){ printf("=============\n"); printf("이름 : %s\n", arr[i].name); printf("타입 : %s\n", arr[i].type); printf("체력 : %d\n", arr[i].hp); printf("=============\n"); } free(arr); // 할당된 메모리 해제 }
반응형
'Programming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] 모래시계, 나비 프로그램 만들기 (0) | 2017.04.19 |
---|---|
[C] 포켓몬 연습 문제 2 (0) | 2017.04.19 |
[C] 문자열 패턴 찾기 (0) | 2017.04.10 |
[C] strcmp 함수 구현하기 (0) | 2017.04.10 |
[C] 난수 최대값 구하기 (0) | 2017.04.10 |
댓글